제이퓨어

CUSTOMER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보답하는 비지니스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공지사항

제목 11월 26일부터 전체 고교 수능 시험장 원격수업









12월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1주일 전인
11월 26일부터 전체 고등학교와 시험장 학교는
원격수업으로 전환합니다.


또 코로나19 확진 수험생은
수능 3주전인 12일부터 시험을 치를 병원과
생활치교센터에 입원해야 합니다.


교육부는 수능을 안정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이
담긴'2021학년도 ㅅ구능 시행 원활화 대책'을 보고 발표했는데요.


2021년 학년도 수능은
12월 3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전국 86개 시험지구 1235개 시험장에서 실시된다고 합니다.
응시자자는 전년보다 5만 5301명 감소한 49만 3433명입니다.


코로나 19대응 방역관리


확진 수험생 대상 거점 병원 생활치료센터에 수험 환경을 조성하고, 수능 3주 전 (12일)부터 해당 시설에 입원토록 안내합니다.
이와 함께 격리 수험생 대상 별도시험장(시험지구별 2개 내외)을 확보하고, 시험생 자차 이동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시 구급차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시험 이전 이후 수험생 보호조치와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할 계획입니다.
격리, 확진 수험생의 집단 발생을 예방하고 시험장 방역 조치를 시행하기 위해 수능 시행일 1주 전(26일)부터 전체 고교와 시험장 학교를 원격수업으로
전환합니다..


수험생 신분, 마스크 내려 확인


올해는 수험생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책상 칸막이를 설치하는 등 예년에 비해 시험 환경이 변화됨에 따라 철저한 신분 확인 등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관리, 감독 강화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특히 수험생은 마스크를 착용하므로 감독관이 수험생 신분을 확인할 때에는 마스크를 잠시 내려 얼굴을 보여주는 등 감독관에게 저극 협조해야
하며 만약 이에 불응할 경우 부정행로 간주될 수 있어 유념해야 합니다.


수험생이 부정행위를 할 경우 그 유형에 따라 시험이 무효가 되거나 당해 시험 무효와 함께 다음 연도 1년 동안 수능 응시 자격이 정지 됩니다.


교통과 소통을 원활화


교통 소통 원활화를 위해 시험 당일 시군 지역 관공서 및 기업체 등의 출근시간을 '오전9시'에서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토록 협조 요청하고 시험장 근처에 군부대가 있을 경우 수험생 등교 시간 (6:00~08.10)에 군분대 이동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전철, 지하철, 열차 등의 출근 혼잡 운행시간을 '2시간 (07:00~09:00)에서 4시간 (06:00~10:00)으로 2시간 연장하고 증차 편성을 합니다.


또한 수험생 등교 시간대를 고려해 시내버스, 마을버스의 배차간격을 단축, 증차 운행하며 여건에 따라 개인택시 부제를 해제해 지하철역, 버스정류소와
시험장 간 집중 운행합니다.

각 행정기관은 비상운송차량 등을 지역별 수험생 주요 이동 경로에 배치, 수험생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시험 당일 시험장 인근의 교통통제도 강화합니다.

아울러 시험장 200m 전방부터 대중교통을 제외한 차량 출입을 통제, 자차 수험생은 시험장 200m 전방에서 하차해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시험장 주변 소음 방지에도 나섭니다. 소음으로 인해 수험생들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영어영역 듣기평가 시간 (13:10~13:35, 25분간)을 통제시간으로 설정하고 항공기 이착륙과 포 사격 등 군사훈련을 금지하도록 합니다.

특히 버스, 열차 등은 시험장 주변에서 서행 운행하고 경적은 자체토록 하여야 합니다. 야외 행사장 공사장 쇼핑몰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활소음도 최대한 자제할 것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기상 약화 등 자연재해

기상약화 등 자연재해 대비를 위해 수험생들이 쉽게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기상청 누리집을 통해 전국 시험장별 날씨정보를 제공(www.kma.go.kr, 11.27~12.4 ) 합니다.

또한 시도별로 도서 벽지 수험생을 위한 수송 대책, 강우 강성 등에 대비한 제설 대책 및 대체 이동수단 투입계획 등 마련하도록 합니다.

시험일 지진 발생에 대비, 상시 점검(모니터링)하고 신속한 지진 정보 전달체계도 마련합니다.


수능 문답지 보안관리

수능 문답지 보안관리도 강화됩니다. 수능 문답지의 안전한 배부, 보관, 회수를 위해 경찰청, 시도교육청과 협조해 철저한 경비체계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특히 문답지 수송 시에 경찰인력을 지원받아 보안을 유지하고 문답지 인수, 운송, 보관 등 안전관리를 위해 전체 86개 시험지구에 교육부 중앙협력관을 파견, 비상체제를 유지합니다.


제리퓨어도 코로나19 상황과 12월 시행이라는 수능 환경에서도
수험생들이 무사히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문체부는 관계부처 시도교육청 지자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이퓨어를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